슴갈닷넷  
Front Page
Tag | Location | Guestbook | Admin   
 
주해 & 심천
마카오에서 중국쪽으로 국경을 건너면 주해로 연결된다. 주해에서 1박을 하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마카오의 일정을 대충 끝낸 후 도보로 중국으로 넘어 갔다. 주해에 갔을 때는 너무 피곤했기 때문에 카메라를 꺼내지 못해 별다른 사진은 찍혀 있지 않다. 하지만 주해에서 추천하고 싶은 것은 중국 왕조의 건설을 담은 야외 공연어온천이다.

야외 공연은 무대를 중심으로 3면을 모두 사용하며 관객석을 포함한 100M 가량의 사각 영역이 모두 무대가 된다. 공연은 매일 이루어지는 것 같아 보였는데 그 규모가 장난 아니게 커서 탄성을 멈출 수가 없을 정도였다.

어온천은 임금님의 온천이라는 뜻인데 그 이름이 붙을만큼 충분히 가치 있는 곳이었다. 감히 여태 가본 노천 온천 중에 최고라고 꼽을 수 있다. 아마 앞으로 이 이상 훌륭한 곳은 없을 듯 싶을 정도다. 각 명칭이 붙어 있는 온천(뭔가를 첨가한 온천)이 있고 거기를 순회하면서 들어가 보는 곳인데 규모보다도 서비스 면에서 최고점을 받기에 충분했다. 중국은 인건비가 싸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누군가가 대기하고 있다가 우리가 온천에서 나오기만 하면 바로 슬리퍼 내주고 새 목욕타올을 덮어 준다. (우리는 쓰던 타올 또 써도 되는데 항상 새 타올으로만 준다.) 그리고 배고프면 바 같은데 들어가서 앉아 있으면 샌드위치나 과일들이 계속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가 얼마 주고 들어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식으로 서비스해서 남는 것이 있을까 생각되었다.

주해에서 하루를 자고 이동한 것은 그 근처의 심천이다. 심천은 홍콩과 붙어 있는 곳이다. 심천에서는 세계 몇 대 쇼에 들어가는 것을 하고 있었다.



제 1부는 실내 공연으로 중국의 역사를 설명하는 공연인데 역시 그 규모와 화려함은 실로 형용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1시간 정도의 공연인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게 펼쳐지는 것이 아주 장관이었다. 위 사진의 장면은 거의 마지막 부분인데 중국의 역사에서 나비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중국 탄생 설화와 관련이 있다고 했었는데 기억은 잘 안난다.



2부는 야외에서 시작된다. 2부는 1부보다 더 크고 웅장한데 쉴새 없이 움직이고 변형되는 무대를 위해 동원된 사람은 3000명 가량이라고 한다. 2부의 주제는 중국의 한족과 소수민족에 대한 것이다. 어떻게 보면 진정한 코스프레(코스츔이 '민속 의상'이란 뜻이므로)라고 할 수 있는데 각각의 소수 민족의 전통 의상과 전통 생활 방식을 나타내어 주는데 조선족의 경우에는 한복이 우리가 흔히 보는 것과는 조금 달랐다. 중국인의 시각에서 보았기 때문에 조금 다른 것 같다.

우리나라를 보면 전통을 그다지 계승하지 못한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 왔는데 결국은 다른 나라의 공연에서 우리나라의 예전 모습을 확인해야 햐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중국인이 생각하는 조선족의 특이한 점은 한복, 머리에 두른 흰띠, 초가집, 떡방아, 민속춤, 한지로된 문과 대청마루 등등인 것 같은데 우리 입장에서는 너무나 평범하고 많이 보던 그런 것이었다.

예전에 홍콩에 출장 갔을 때 같이 간 사람들 중에는 심천에서 하는 공연을 보러 간다고 하면서 밤 12시 넘어서야 호텔로 돌아온 적이 있었다. 나는 몸도 피곤한데 국경을 넘어가서 비싼 돈 주고 공연 봐서 뭐하겠냐고 생각했었는데 그만한 가치가 있었던 것이었다!!!
Track this back : http://www.smgal.net/tatools/trackback/11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잘 살고 있다고 자랑해보자
 Notice
 Category
전체 (175)
house (8)
life (93)
trip (62)
쇼타 (12)
 TAGS
아기 침대 부산역 쇼타 캐리비안베이 유니도 델리 세븐스프링스 한복 허브 아일랜드 헤윰 에버랜드 키티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7 키티라면 크리스마스 트리 골든 스카이 리조트 잠실 무스쿠스 카페테라스 아인스월드 인천공항 불고기브라더스 세계 도시 축전 기차 테이블 광교공원 진베이 피닉스파크 코카콜라컵 베스킨라빈스 모자 UNO 아도니스호텔 세계인형대축제 미란다 호텔 던킨도너츠 분수 코믹월드 冬春 가든5 양평 블루마운틴 딸기가 좋아 시즐러 송도 와우정사 월남쌈 포토 프린터 동경게임쇼 2008 한국민속촌 남이섬 판타스틱 스튜디오 토이저러스 왕산해수욕장 COEX 수지 투모로우 시티 아쿠아리움 나노카 호암 미술관 아웃백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수지 데이파크 Wii 스파 플러스 태고의 달인 큐슈 홍대 빕스 키즈 카페 토마스 기차 진베 첫눈 파트 하얏트 데마키 제주도 테르메덴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하늘공원 Mary's Chocolate 이사 내방 카후나빌 메리어트호텔 하겐다즈 카리브 커피 스파플러스 크라제버거 AK 플라자 블랙 앵거스
 Calendar
<<   2024/03   >>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Entries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마..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버..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20..
전주 한옥 마을
부산 기장의 바닷가 카페
코타키나발루
용인 자연 휴양림
양평 2박3일
2016년의 크리스마스
그랜드 힐튼 호텔 서울
 Recent Comments
그렇다면 한 번 가 주셔야.. ^_^
안영기 - 2016
간만에 포스트네요~ 지우는 여..
물독 - 2016
저런... 저는 그런 게임들은 ..
안영기 - 2015
지우도 "모두모아 아파트"로 ..
물독 - 2015
아.... 그 말씀이셨군요. 그..
안영기 - 2015
아~ 안 커보인다고 말씀 드린 ..
물독 - 2015
예, 딱 보이는 그 수준의 크기..
안영기 - 2015
PSP로 열심히 했던 태고의 달..
물독 - 2015
뭐, 언젠간 같이 한 번 가봐야..
안영기 - 2015
오~ 이번엔 같이 가셨군요~~ ..
물독 - 2015
 Recent Trackbacks
 Archive
2018/07
2017/08
2017/06
2017/05
2017/01
 Link Site
결혼식 관련 방명록 (read ..
 Visitor Statistics
Total : 191719
Today : 116
Yesterday : 27
태터툴즈 배너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