슴갈닷넷  
Front Page
Tag | Location | Guestbook | Admin   
 
기타 큐슈 여행 (2/3)


둘째날은 야나가와다자이후라는 곳으로 갔다. 후쿠오카의 텐진역에서는 야나가와 역과 다자이후 역에 갈 수 있는 관광 티켓을 살 수 있어서 오늘은 그 코스대로 따라가기로 했다. 처음에 나노카에게 말을 잘 못 전달 받아서 표를 사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다. 우여곡절 끝에 관광 티켓을 살 수 있었고 바로 급행 열차에 올랐다.




둘 중 먼저 간 곳은 야나가와라는 곳이었다. 이곳은 수상도시로 유명하고 그 이외의 전통적인 음식등이 유명하다. 아마 김도 유명할 것이다. 나노카가 미스터 초밥왕에서 타로가 야나가와의 김을 구해오는 장면이 있다고 했다. 일단 역을 나와서는 바로 나룻배가 있는 곳으로 갔다.




한 배에는 약 15명 정도가 탈 수 있었는데 제일 뒤에 있는 사공 아저씨가 삿대로 배를 움직여 나갔다. 도시 전체가 수로로 연결되어 있었는데 몸을 납작하게 업드려야 지나갈 수 있는 다리들이 굉장히 많았다. 약 4km정도의 물길을 90분동안 저어 나갔는데 따가운 햇살을 피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었다.




사공 아저씨는 캇파가 그려진 전통 옷(마쯔리 옷처럼 생긴)을 입고 있었는데, 90분 내내 이곳 저곳 설명하랴 삿대질하랴 일본시를 부르거나 하면서 쉴 새가 없었다. 배가 출발할 때 각 사람들이 어느 지역에서 왔는지를 물었다. 굉장히 많은 서로 다른 지역에서 사람들이 왔는데 우리가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우리에게는 더 이상 말을 시키지 않았다. 어떤 지역은 유명한 동요와 관련된 곳이었던 것 같은데 배 안의 모든 사람들이 같은 노래(일본 사람이면 다 아는) 부르는데 우리 둘만 멍하니 있었는데, 나노카는 금세 따라 듣고 배워서 이상한 발음으로 내내 그 노래를 불렀다. (아마 지금은 기억 못하겠지.. ^_^)




그 다음 행선지는 다자이후였다. 이곳은 텐만구가 유명하다 하여 그곳으로 갔다. 텐만구는 신사인데 학문의 신을 모신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소원을 비는 판때기(?)에는 전부 '어떤 어떤 대학 붙기를...', 성적 좋기를...', 심지어는 '원하는 중학교에 들어갈 수 있기를...'이라는 내용까지 있었다. 일본은 중학교 진학부터 입시라고 하더니 역시 그런가 보다.




텐만구까지 가는 거리는 전형적인 일본의 상점가 거리였다. 전통적인 것을 파는 것이 대부분인데 和과자나 일본을 대표하는 소품들이 주로 많았다. 이 상점가 자체를 둘러 보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인데 전통적인 것을 상품으로 포장하는 기술은 우리가 본 받을만 한 것이었다. 산리오는 일본 전역에 걸쳐 세력이 뻗어 있었는데 여기에서도 예외없이 '큐슈 한정'이라는 이름을 걸고 키티 관련된 제품을 팔고 있었다.

아마도 여기서 꽤나 지갑을 열었던 것 같다. 冬春이의 베이비 유카타, 복고양이 7종 세트,  나노카 레이스 양산, 나노카의 和風 카페 앞치마( -_-;;;)....




신사에 들어 가서는 이것 저것 해보았다. 사실 나는 아무것도 안했지만 나노카는 알아서 이것 저것 하고 잇었다. 손도 씻고 운세도 뽑고(->小吉) 뽑은 운세 종이를 줄에도 매달고... 잠시 나노카가 사라지더니 불단 앞에 가서 줄 땡기고 기도도 하고 왔단다. 하지만 불단에 돈을 넣었냐고 물어 보니 돈은 안 넣었다고 한다. -_-;;




다자이후에서 후쿠오카로 돌아와서는 후쿠오카 타워를 향해 출발했다. 야경이 좋다고 하는데 아직 어두워지지는 않아서 타워 근처에 있는 야후돔 쪽으로 먼저 갔다. 거기서는 나노카의 유카타 세트(유카타+오비+킨챠쿠(염낭주머니))를 샀다. 날은 조금씩 어두워져서 타워로 향했는데 지도 상으로는 1km정도 되어서 그냥 걸어가기로 했는데 초행인데다가 지쳐있는터라 꽤나 멀게 느껴졌다.

점심도 못먹고 강행군했기에 타워에 올라가 가기 전에 간단한 요기를 하려 했는데 그 때 눈에 들어 온 것이 맥도날드였다. 혼자서 여행할 때는 거의 매일 들리는 곳일텐데, 나노카와 다니다보니 이런데는 거의 발을 들여 놓지 못했었다.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는 동안에 도우미가 계속 설명을 했다. 후쿠오카 타워는 일본에서 2번 째로 높은 곳이라고 했다. 아직 서울타워에도 못가봤는데 이런 곳부터 먼저 들어가보게 된 것이다. 전망대는 여타의 전망대처럼 360도 모두 유리로 되어 있었고 비가 살짝와서인지 멀리까지도 굉장히 잘보였다.

여기에서는 한국 사람들이 꽤 많이 보았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후쿠오카에서 본 한국인은 90% 이상이 여자였다. 여자들끼리 꽤나 많이 오는 것 같다. 보통 일본어 가능한 여자 한 명과 그의 친구들로 이루어진 구성이 가장 많았던 것 같다.

이렇게, 후쿠오카 -> 야나가와 -> 다자이후 -> 후쿠오카 -> 후쿠오카 타워 -> 숙소 로 이어지는 2일 째의 일정이 막을 내렸다.

Tag :
Track this back : http://www.smgal.net/tatools/trackback/36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잘 살고 있다고 자랑해보자
 Notice
 Category
전체 (175)
house (8)
life (93)
trip (62)
쇼타 (12)
 TAGS
블랙 앵거스 이사 메리어트호텔 나노카 아기 침대 UNO 스파 플러스 빕스 양평 블루마운틴 동경게임쇼 2008 미란다 호텔 하겐다즈 잠실 토이저러스 유니도 델리 포토 프린터 에버랜드 세계인형대축제 카리브 커피 아인스월드 광교공원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헤윰 키티 테르메덴 딸기가 좋아 카후나빌 태고의 달인 세븐스프링스 키티라면 인천공항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7 투모로우 시티 冬春 한복 AK 플라자 판타스틱 스튜디오 COEX 가든5 데마키 크라제버거 내방 기차 테이블 송도 스파플러스 호암 미술관 허브 아일랜드 Mary's Chocolate 아도니스호텔 골든 스카이 리조트 파트 하얏트 아쿠아리움 세계 도시 축전 코카콜라컵 수지 진베 월남쌈 크리스마스 트리 여주프리미엄아울렛 토마스 기차 홍대 부산역 아웃백 무스쿠스 하늘공원 남이섬 큐슈 진베이 던킨도너츠 Wii 코스트코 첫눈 와우정사 피닉스파크 수지 데이파크 분수 캐리비안베이 시즐러 왕산해수욕장 카페테라스 불고기브라더스 한국민속촌 쇼타 키즈 카페 베스킨라빈스 모자 제주도 코믹월드
 Calendar
<<   2024/03   >>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Entries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마..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버..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20..
전주 한옥 마을
부산 기장의 바닷가 카페
코타키나발루
용인 자연 휴양림
양평 2박3일
2016년의 크리스마스
그랜드 힐튼 호텔 서울
 Recent Comments
그렇다면 한 번 가 주셔야.. ^_^
안영기 - 2016
간만에 포스트네요~ 지우는 여..
물독 - 2016
저런... 저는 그런 게임들은 ..
안영기 - 2015
지우도 "모두모아 아파트"로 ..
물독 - 2015
아.... 그 말씀이셨군요. 그..
안영기 - 2015
아~ 안 커보인다고 말씀 드린 ..
물독 - 2015
예, 딱 보이는 그 수준의 크기..
안영기 - 2015
PSP로 열심히 했던 태고의 달..
물독 - 2015
뭐, 언젠간 같이 한 번 가봐야..
안영기 - 2015
오~ 이번엔 같이 가셨군요~~ ..
물독 - 2015
 Recent Trackbacks
 Archive
2018/07
2017/08
2017/06
2017/05
2017/01
 Link Site
결혼식 관련 방명록 (read ..
 Visitor Statistics
Total : 191673
Today : 70
Yesterday : 27
태터툴즈 배너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