슴갈닷넷
Front Page
Tag | Location | Guestbook | Admin

기타 큐슈 여행 (3/3)

오늘의 일정은 온천으로 유명한 벳부유후인이다. 이곳은 버스로 2-3시간 가야하는 곳이라 일반 대중 교통 수단으로는 불편한 점이 많았기 떄문에 하카다역에서 출발하는 관광 버스(?)를 이용했다. 여기서는 한국 가이드도 있고 여행자들도 모두 한국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제일 편했다. 각 관광지에 데려다 주면 그냥 시간 맞춰 우리 버스에만 잘 돌아오면 되는 것이다.

가장 먼저 들린 곳은 다카사키야마 원숭이 공원이었다. 아마도 벳부가는 길에 있는 모양이었는데, 원숭이 2000여마리가 사람과 공생하는 자연 동물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무슨 절이 있었는데 그 절에 내려와서 먹이를 먹고 간다고 했다. 마침 먹이를 주는 시간에 맞춰가서 엄청나게 몰려드는 원숭이 떼를 볼 수 있었다. 원숭이는 총 3그룹으로 나눠져 있으며 서로 다른 시간에 절로 내려오는 것 같았다.

여기는 벳부 온천 지역이다. 노천 온천이나 가족탕 등도 많았고 특히 일본 무형문화재인 '유노하나'라는 입욕제를 제조하여 파는 곳으로 유명하다. 원래 이번 여행 계획에 꼭 들어가 있던 것이 유노하나를 사는 것이었는데, 冬春이의 아토피나 피부병 예방을 위해 한국에서도 계속 그것을 써왔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가격도 훨씬 싸고 품질도 더 좋다고 한다. (유노하나 재배지에 가면 유황 냄새가 많이 난다.)

여기는 벳부 온천 중에 관광지로 만든 것중에 하나인 바다지옥이라는 곳이다. 공교롭게도 마침 TV 촬영이 있어서 관람에 좀 제재를 받았는데 그만큼 유명한 곳이었구나..하고 긍적적으로 생각하였다. 온천의 수온이 98도라 입욕 가능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광광지로만 사용되게 되었고 파란색이 도는 이유는 온천에 섞인 특수한 광물 때문이라고 한다. (이렇게 관광지로 개발된 고온의 온천이 총 9개다)

온천이면 '온천 달걀'이 아니던가..(온천 탁구도?) 하지만 그때는 그다지 입이 당기지 않아서 먹지 않았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래도 먹어 보았으면 좋았을 걸..하는 생각이 든다. 원래 기온이 34도 정도였는데 이곳은 40도 정도가 되어서 굉장히 더웠다.

다음 일정은 유후인이었다. 사실 벳부와 같은 패키지이기 때문에 가게 된 것이고 처음에는 그다지 기대는 하지 않았었다. 그냥 온천이 있고 공짜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차가 유후인에 도착하자 생각이 달라졌다. 약 1km에 이르는 전통 상가가 양 옆으로 줄지어져 있었고 가게들에 대한 볼거리도 대단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것들이 대부분이라 가게 하나 하나 보는데도 시간이 꽤 걸렸기 때문에 우리에게 주어진 2시간으로는 제대로 가게를 다 볼 수 없을 정도였다. (온천과 관련된 것은 아예 생각치도 못했다)

위의 사진은 일본 고로케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가게인데 나노카와 한 개씩 사 먹어 보았다. 하나에 150엔인데 고로케로서는 극한의 맛을 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여기서는 돌아다니는데 바빴기에 도리어 사진은 별로 없다. 각 가게별로 테마가 있어서 가게에 들어갈 때마다 항상 새로왔는데 전통적인 먹거리, 전통적인 의상, 약간 개량됭 음식, 전통 공예품, 테마(고양이, 강아지, 유리..) 제품 등이 있었다.

약 1시간 정도 지났을 때 갑자기 소나기를 만나게 되어 가까운 가게로 비를 피했는데 그곳은 일본 전통 떡과 과자 등을 파는 곳이었다. 和과자는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물건이다보니 그다지 당기지는 않았고 팥죽처럼 보이는 것과 인절미처럼 보이는 것을 집어 들었다. 그리고 가게 앞 의자에 앉아 비내리는 것을 보며 먹었는데 꽤나 인상 깊은 기억으로 남아 있다. 팥죽은 우리나라 팥죽과 거의 똑같은데 약간 더 달다고 생각하면 되고, 인절미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와 콩고물은 동일한데 안의 떡 쪽이 좀 더 젤리처럼 연했다.

유후인의 짧은 2시간이 지나고 다시 후쿠오카로 돌아 왔다. 열심히 돌아 다니느라 3일동안 한 번도 점심을 챙겨 먹은 적이 없었다. 저녁 마저도 편의점 도시락이나 컵라면으로 때웠는데 오늘은 마지마 밤이라 무려 100엔 스시를 먹으러 갔다. 밤 9시 경에 갔었는데도 7번 정도의 차례를 더 기다려야했다.

마지막 날은 12시30분 비행기라 실제로 오전에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었다. 출력해간 프린트 물에는 공항에서 도시로 들어 오는 방법은 많이 나와 있었지만 공항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전혀 나와 있지 않았다. 온 것과 반대 방향으로 가면 되지 않겠냐며 쉽게 생각했었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길 안내 해주시는 아저씨와 이야기를 해서 제대로된 방법을 알았지만 괜한 의심을 하는 바람에 1시간에 한 번 오는 급행 버스를 놓친 것부터 시련은 시작되었다. 그 아저씨는 최선의 방법인 12번 게이트에서 2분 뒤에 도착하는 버스를 타서 '??가와'라는 곳에서 내리면 그 곳이 공항이라고 알려 주었지만 버스 노선과 비교해보면 뭔가 좀 이상해서 갈팡질팡하는 사이에 그 버스를 놓치고 말았다.

최종 보루인 택시가 있긴 하지만 그건 말그대로 최종 선택인 것이다. 지하철로도 갈 수 있지만 환승이 한 번 있어서 시간이 좀 지체된다. 일단 버스로 가는 것으로 생각하고 약 5분 간 각 게이트에 붙어 있는 노선표와 시간표를 하나 하나 확인해보니 결국 14번 게이트에 5분 뒤 도착하는 버스를 타면 된다는 것을 알아 내었다. 이런 식의 교통 시간표를 접해본 적이 없다보니 조금 헤매게 되었는데 아마 다음번에 한 번 더 올 기회가 있다면 그때는 아무런 가이드 없이도 원하는 목적지에 찾아 갈 수 있을 듯하다. 하여간 일본에서 버스 타는 것을 그 동안 불편해 했었는데 이번에 많은 공부가 되었다.

뭐, 하여간 이번 년도의 휴가는 이런 식으로 끝나가고 있었다.

Tag :
Track this back : http://www.smgal.net/tatools/trackback/37
Commented by logic at 2007/09/09 11:50  r x
결혼 당시 온천 다니는걸 좋아해서, 특이하게도 일본으로 신혼 여행 갔었는데. 코스가 거의 비슷하군...
Replied by 안영기 at 2007/09/26 21:54 x
예. 저희도 일단은 다른 사람들이 많이 간 곳으로 일정을 잡았기 때문에 유명한 곳만 다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녀와서 좀 더 자세하게 찾아 보니 아직도 큐슈에서 둘러 봐야 할 곳은 어마 어마 하게 많더라고요.
Commented by logic at 2007/10/09 16:32  r x
blumin 이라 쓰다가 logic 이라 쓰니 몰라보는군. ㅎㅎ
내책에 쓰는 필명과 학원 이름이 logic 이라.
Replied by 안영기 at 2007/10/13 21:34 x
헐헐... 학용이형 블로그에 logic이라 쓴 것을 봤는데 그때는 닌줄 알았었는데 여기서는 다시 까먹었다.. -_-;;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잘 살고 있다고 자랑해보자
 Notice
 Category
전체 (175)
house (8)
life (93)
trip (62)
쇼타 (12)
 TAGS
부산역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7 수지 아인스월드 한국민속촌 토이저러스 월남쌈 미란다 호텔 베스킨라빈스 모자 허브 아일랜드 코스트코 수지 데이파크 크라제버거 투모로우 시티 광교공원 유니도 델리 세계 도시 축전 딸기가 좋아 메리어트호텔 진베이 세계인형대축제 분수 와우정사 내방 테르메덴 쇼타 키즈 카페 크리스마스 트리 판타스틱 스튜디오 이사 冬春 데마키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왕산해수욕장 가든5 잠실 스파플러스 아도니스호텔 카페테라스 아기 침대 캐리비안베이 하늘공원 포토 프린터 불고기브라더스 골든 스카이 리조트 카후나빌 동경게임쇼 2008 하겐다즈 나노카 토마스 기차 양평 블루마운틴 제주도 키티라면 인천공항 피닉스파크 에버랜드 Wii COEX 파트 하얏트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남이섬 큐슈 키티 코믹월드 아웃백 홍대 한복 아쿠아리움 AK 플라자 송도 빕스 기차 테이블 Mary's Chocolate 무스쿠스 코카콜라컵 시즐러 첫눈 태고의 달인 호암 미술관 던킨도너츠 진베 블랙 앵거스 스파 플러스 UNO 세븐스프링스 헤윰 카리브 커피
 Calendar
<<   2024/03   >>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마..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버..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20..
전주 한옥 마을
부산 기장의 바닷가 카페
코타키나발루
용인 자연 휴양림
양평 2박3일
2016년의 크리스마스
그랜드 힐튼 호텔 서울
 Recent Comments
그렇다면 한 번 가 주셔야.. ^_^
안영기 - 2016
간만에 포스트네요~ 지우는 여..
물독 - 2016
저런... 저는 그런 게임들은 ..
안영기 - 2015
지우도 "모두모아 아파트"로 ..
물독 - 2015
아.... 그 말씀이셨군요. 그..
안영기 - 2015
아~ 안 커보인다고 말씀 드린 ..
물독 - 2015
예, 딱 보이는 그 수준의 크기..
안영기 - 2015
PSP로 열심히 했던 태고의 달..
물독 - 2015
뭐, 언젠간 같이 한 번 가봐야..
안영기 - 2015
오~ 이번엔 같이 가셨군요~~ ..
 Recent Trackbacks
 Archive
2018/07
2017/08
2017/06
2017/05
2017/01
 Link Site
결혼식 관련 방명록 (re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