슴갈닷넷
Front Page
Tag | Location | Guestbook | Admin

결혼 6주년 여행 (2/4)
피닉스 파크에서 2박을 한 마지막 아침은 아주 늦게 일어 났다.

거의 체크아웃 마감시간까지 버티다가 그 다음 숙소인 양양으로 향했는데, 양양으로 가는 중에 다시 여러 곳을 들리기로 하였다... 라는 계획과는 달리, 특유의 게으름여유로움으로 한 곳만 들리고 가기로 하였다.

우리가 들리기로 한 곳은 월정사라는 곳이다. 원래는 '월정사 전나무숲길'이란 곳을 가려 했는데 이왕 왔으니 절에도 들려 보기로 하였다. 冬春이는 모래 장난, 물 마시기, 개미 보기, 돌 쌓기 등을 하며 놀았다. 나노카가 冬春이에게 1,000원짜리 캐츠아이 같은 재질의 염주를 사 주었는데 아주 좋아하는 듯 했다.

절구경을 하고 나서는 전나무숲길로 향했다. 일직선으로 나 있는 길인데, 끝까지 가버리게 되면 다시 그만큼 되돌아 와야 하는 부담이 있기에 적절한 위치에서 U턴하기로 하였다.

중간에 물가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서 거기서 30분 정도 놀았다. 계곡 물은 발을 계속 담그고 있기가 힘들 정도로 차가왔고, 조금 깊다 싶은 곳에는 제법 큰 물고기도 돌아 다니고 있었다. 冬春이는 물에 들어가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계속 자갈을 물에 던져 넣으면서 물 위에 동그란 파장이 퍼져 나가는 것을 보며 좋아했다.

여기를 기점으로 U턴을 해서 다시 주차장으로 갔다. 시간의 여유도 많고 마음의 여유도 많았기에 서두를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천천히 아이의 걸음에 맞추며 월정사를 뒤로 했다.

그 다음에 우리가 묵을 곳은 양양의 마이대니(http://www.mydanny.co.kr/welcome.html)라고 하는 펜션이었다. 모든 예약은 나노카의 몫이었기에 나는 사전 정보 같은 것은 전혀 없이 가게되었다.

펜션에 들어선 순간 눈의 띄인 것은 넓게 펼쳐진 동해 바다였다. 그리고 그 바다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산책로 겸 휴식 공간이 있었다. 밤에는 여기서 바베큐 파티를 하면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고 한다.

일단 체크인을 하면서 기다리는 동안 웰컴 드링크를 주었다. 이런 식의 사소한 서비스까지도 모두 만족스러웠던 곳인데, 서비스업을 하려면 어느 정도의 생각까지 해둬야 하는 지를 잘 배우게 되었다. (나중에 숙박업을 하려면 꼭 벤치마킹 해야 할 곳이다)

4층짜리 건물이었는데 바다가 보이는 곳은 예약이 끝나서 우리가 배정 받은 방은 바다의 반대편으로 향한 곳이었다. 방 2개를 합쳐 놓은 듯한 구조이며 욕실과 방의 구분은 따로 없었다. 방이 큰데 비해 TV는 너무 작은 것이 좀 이상하고, 전체적으로 좋은 것 같지만 뭔지 모를 구조상의 불편함이 있는 곳이었다. (제대로 활용 못하는 공간이 조금 있는 듯)

짐을 풀어 놓고는 다시 로비로 내려가서 아침겸 점심겸 저녁을 먹었다. 첫 식사이지만 3시에 먹는 것이니 이것을 뭐라 딱 잘라 부르기는 어렵지만 일단은 저녁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파스타류를 먹었는데, 이런 오지에서 먹는 것이니 크게 기대하지 않으려 했지만 의외로 맛이 있었다. 이 시기에는 그리 손님도 많지 않을텐데 요리하시는 분의 재능이 아깝다는 생각도 했다.

저녁 9시에는 야외에서 바베큐를 먹기로 하였기 때문에 그 시간까지 다시 들어가서 목욕을 하거나 잠을 자거나 밖을 돌아 다니거나 TV를 보거나 했다. 어차피 여유를 제대로 즐기는 것이 최대 목적이므로 그렇게 흘러가는 시간이 아깝거나 하지는 않았고.

동해 바다 앞의 밤 9시는 꽤 추웠다. 야외 대형 스크린에는 뭔지 모를 영화를 보여 주고 있었고, 우리는 담요를 빌려 쓰고 야외 식탁에 앉았다. 어디서 구웠는지는 모르겠지만 바베큐가 접시에 담겨 나왔는데 (나는) 아주 배부르고 맛 있게 먹었다. 나노카는 추워서인지 그리 많이 먹지는 않았던 것 같고 冬春이도 이 메뉴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다.

다음 날 아침에는 조식을 먹기 위해 시간에 맞춰 일어 났다. 밥을 먹고 나서는 펜션을 떠나기 전에 바닷가로 한 번 나가 보았다. 사람들이 거의 없는 백사장은 아주 깨끗하고 바다도 에메랄드 색으로 아름다웠다. 우리나라의 바다 색깔도 이런 색이란 것을 이때 처음 알았다. 위의 사진의 오른쪽에 보이는 것이 우리가 묵었던 펜션이다.

점심이 되기 전에 다음 밥을 먹기 위해서 다음 목적지인 솔 비치로 향했다.

Track this back : http://www.smgal.net/tatools/trackback/121
Commented by 물독 at 2010/06/23 16:21  r x
커플(?) 모자가 좋아 보이는군요.
Replied by 안영기 at 2010/06/30 19:15 x
여자 애라면 더 많은 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을텐데, 남자 아이라 (사회 통념 상) 겨우 모자 정도의 아이템만 착용 가능해서...
Commented by 강도령 at 2010/06/24 17:43  r x
와~ 팬션이 괜찮군요.. 정말 여유로움을 즐기고 오신 것 같아 부러워요~
Replied by 안영기 at 2010/06/30 19:19 x
나이가 들어 갈수록 힘 안들고 편한 여행이 좋네요. 그래서 최근 대부분은 이런 식이에요.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잘 살고 있다고 자랑해보자
 Notice
 Category
전체 (175)
house (8)
life (93)
trip (62)
쇼타 (12)
 TAGS
아쿠아리움 와우정사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첫눈 광교공원 스파플러스 이사 한국민속촌 테르메덴 시즐러 캐리비안베이 잠실 포토 프린터 메리어트호텔 한복 冬春 큐슈 블랙 앵거스 분수 판타스틱 스튜디오 토마스 기차 왕산해수욕장 하겐다즈 기차 테이블 Wii 진베이 유니도 델리 무스쿠스 코카콜라컵 양평 블루마운틴 스파 플러스 빕스 골든 스카이 리조트 토이저러스 파트 하얏트 코믹월드 내방 카리브 커피 카후나빌 세계인형대축제 딸기가 좋아 세계 도시 축전 수지 피닉스파크 데마키 진베 크라제버거 카페테라스 세븐스프링스 베스킨라빈스 모자 홍대 호암 미술관 아도니스호텔 COEX 태고의 달인 미란다 호텔 월남쌈 아기 침대 키티라면 송도 아웃백 AK 플라자 던킨도너츠 키즈 카페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7 제주도 나노카 쇼타 수지 데이파크 에버랜드 가든5 동경게임쇼 2008 인천공항 키티 투모로우 시티 UNO 크리스마스 트리 불고기브라더스 헤윰 코스트코 부산역 남이섬 하늘공원 여주프리미엄아울렛 Mary's Chocolate 허브 아일랜드 아인스월드
 Calendar
<<   2024/04   >>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마..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버..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20..
전주 한옥 마을
부산 기장의 바닷가 카페
코타키나발루
용인 자연 휴양림
양평 2박3일
2016년의 크리스마스
그랜드 힐튼 호텔 서울
 Recent Comments
그렇다면 한 번 가 주셔야.. ^_^
안영기 - 2016
간만에 포스트네요~ 지우는 여..
물독 - 2016
저런... 저는 그런 게임들은 ..
안영기 - 2015
지우도 "모두모아 아파트"로 ..
물독 - 2015
아.... 그 말씀이셨군요. 그..
안영기 - 2015
아~ 안 커보인다고 말씀 드린 ..
물독 - 2015
예, 딱 보이는 그 수준의 크기..
안영기 - 2015
PSP로 열심히 했던 태고의 달..
물독 - 2015
뭐, 언젠간 같이 한 번 가봐야..
안영기 - 2015
오~ 이번엔 같이 가셨군요~~ ..
 Recent Trackbacks
 Archive
2018/07
2017/08
2017/06
2017/05
2017/01
 Link Site
결혼식 관련 방명록 (read ..